레딧 번역- 기타 단편들

레딧 번역 ) 남편이 자신의 신체를 팔도록 도와주었다.

bloodybera 2021. 1. 31. 20:23

레딧 번역 ) 남편이 자신의 신체를 팔도록 도와주었다. 

번역 괴담연구소 

 

남편이 그의 '몸'을 파는 걸 도왔어요.


제가 도축용 칼로 남편을 토막내는 소리가 한 번, 두 번, 그리고 다시 한 번 더 지하실에 울려퍼졌습니다.
끓어오르는 가마솥 위의 마대에 그의 머리를 매달고, 남은 몸을 운반하기 위해 봉제하고, 썰고, 포장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보다 더 작게  자르지 마 "라고 그는 가마솥에 담긴 물약의 증기를 쬐며 말했습니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그 많은 주문들을 어떻게 다 처리할까요?"
"나는 진귀한 별미라고.  수요가 공급보다 높기를 원하잖아. "
"당신 몸은 중독성이 심하잖아요.  당신한테 미쳐버린 고객이 우리를 공격하는걸 원하는건 아니죠? 더 빨리 재생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더 잘게 잘라야겠어요." 나는 솥에 기대어 냄새를 맡았습니다.

 

"새 물약은 어때요? 별다른게 없나요?"
"음, 벌써 세포가 얼얼해지는 것 같아."
"그래요? 맛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재생을 촉진할 방법은 너무 찾기가 힘드니..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주 좋은데 이거. 이렇게 하면 큰 노력 없이 매출을 더 올릴 수 있겠어."
"그저 당신만을 위해서겠죠."라고 나는 이마를 손등을 닦으며 말했습니다.

"당신이 늘어져 있는 동안 내가 모든 일을 다 하잖아요."
"이봐, 재생은 식은 죽 먹기가 아니라고. 우리 둘 다 매일 혹사당하는 건 아니잖아?"
"이건 당신 계획이에요, 난-너무-맛있어 씨."
"내가 그렇게 말한다면, 난 아주 대단한 사람이지."
"모르겠어요, 저는 그게 그렇게 대단하지 않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어요."
"우리가 벌어들인 돈이 엄청나지 않아?"" 그는 못믿겠다는 듯이 물었습니다.


"그건 아니에요. 난 그저 당신과 함께 했던 시절이 그리울 뿐이에요."
"무슨 말이야? 우리는 지금도 많은 것을 함께 하잖아. "
"네, 집에서 당신이 재생되기를 기다리면서 다음 날 제가 당신을 잘라버릴 수 있게요. 닉스, 난 밖에서 당신과 함께 있는 게 그리워요. 보통의 커플들이 하는 일들 말이에요..."

나는 마지막 부분을 포장하면서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전 이제 이걸 부치러 갈게요."

 

전 계단을 올라가기 전에 그의 휴대폰을 그의 앞에 놓았습니다. "필요한 게 있으면 전화하구요, 오늘 밤 어떤 영화를 보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잠시 후, 차에 타는데 전화벨이 울렸습니다. " 닉스에요? "
" 응, 루.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어서. "
나는 웃었어요. "저도 사랑해요."
" 그리고 당신 말이 맞아. 우리는 더 이상 집 밖에 함께 잘 나가지 않으니까. 내 목소리로라도 들려줄게."
" 참 마음도 넓으셔요."
저는 새삼 닉스가 열성적인 고객에게 그의 살덩어리를 보내준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꼈어요. 

 

"...아아아, 이제 다시 돌아가는 길이에요."라고 내가 말했습니다.
" 얼른 집으로 와"
" 무슨 영화 볼건지 정했어요?"
" 내 생각엔 그 --- "
유리 깨지는 소리가 났고 순간 그의 헉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고 전 차에서 뛰어내려 열쇠를 더듬거리며 문으로 달려갔습니다.
"닉스? 무슨 일이에요?"

"누군가가 침입한 것 같아! 이쪽은 아닌데, 읍읍읍읍, 읍!"
"닉스!"


지하 계단을 뛰어내려갈 때 가슴이 마구 쿵쾅거렸고, 복면을 쓴 한 남자가 겁에 질린 닉스의 머리에 벨트를 채워 재갈을 물리는 걸 보고 숨이 턱 하고 막혔습니다.  
"이봐요!"라고 나는 그에게 소리를 질렀어요. 
그는 닉스를 끌어당겨 솥을 발로 차서 거품이 나는 물약을 내 쪽으로 흘려보냈습니다. 거의 반응할 새도 없이, 제 발가락이 지글지글 끓으면서 저는 카운터로 뛰어올라갔어요.
그 남자는 목이 잘린 제 남편을 포옹하고 도망치기 위해 깨진 창문 쪽으로 달려갔습니다. 저는 포기하지 않고, 냄비를 바닥에 내던지고, 끓는 웅덩이를 지나 그를 따라 질주했어요.
창밖으로 올라간 후, 저는 그가 정차해놓은 밴을 타 도로로 질주하는 것을 보았고, 그들이 무방비 상태의 제 남편에게 무슨 짓을 할지 상상하면서 쿵쾅거리는 숨을 들이쉬며 뛰어들었습니다.
거리를 빠른 속도로 진입하고 난 후, 그들의 차를 놓쳤고, 제가 추적할 수 있는 번호판조차 달려있지 않았습니다.

나는 어쩔 수 없는 좌절감에 빠져 핸드폰 화면만 바라봤어요. 경찰에 신고할 수는 없었어요. 아무한테도 전화할 수 없었어요. 우리의 비밀스러운 사업에 대해 아는  사람
저는 한시간 내내 모든 골목길을 배회하며 보냈고, 퉁퉁 부어오른 눈으로 애타게 그 밴을 찾아 헤맸습니다.

 

일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기 전에 그만두자고 닉스에게 말했어요. 돈은 엄청나게 벌었지만, 우리 고객들은 중독될수록 점점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그는 너무 자만했기에 그를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는 두개골까지 흡수되어 죽을 거예요.  왜냐하면 아무도 그가 재생되기를 기다려주지 않을 것이고, 저 말고는 아무도 재생을 가속화하기 위한 올바른 물약을 만들 방법조차 알 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전 기름을 넣기 위해 잠시 멈춰야 했고, 휴대폰이 윙윙거리며 수신한 메시지를 보았을땐 제 감정이 격앙되었습니다.


물약 재료를 알려줘.


닉스가 이 모든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말해줬을 거예요. 그 문자는 그들이 그의 두개골까지 잡아먹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했어요.

그는 여전히 살아있었고, 전 여전히 희망을 가졌습니다.


재료는 진귀합니다. 당신들은 그것들을 쉽게 찾을 수 없어요. 저도 데려가 주세요. 제가 물약을 만들어 드릴게요.

 

아니, 아무거나 구할 수 있으니 재료나 알려줘 


Dendrobates leucomelas, 가루 Latrodectus mactans, 그리고 Oxyuranus scutellatus 송곳니의 에센스를 얻을 수 있나요?


아무런 대답도 없었고, 저는 차 안에 앉아 메시지가 올때까지 손톱을 불안하게 툭툭 쳤습니다.


내가 가져갈 수 있도록 재료를 준비해놔.

 

재료뿐만이 아니라 방법, 시기, 온도도 중요해요. 잘못 짚으면 안 돼요. 저도 데려가 주세요 . 남편과 함께 할 수 있는 한 매일 양주를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분이 더 지났어요.


30분 후에 당신을 태우러 가겠어.


희망과 공포가 뒤섞여 집으로 달려간 저는 지하실로 돌진했고, 이젠 굳어버린 물약을 밟는 내 발걸음은 심장을 자극했습니다.
저는 제가 실험해 본 수백 개의 재료 상자를 밀어버리며 맨 뒤에 숨겨둔 재료를 찾았습니다. 라벨을 확인하고 모든 게 맞는지 확인했어요.


준비됐어요.


작심한 듯 숨을 몰아쉬며, 저는 그 상자를 제 가방 속에 밀어 넣고 문 옆에서 기다리면서 가방을 꽉 쥐었습니다. 10분 후, 낯익은 밴이 도로를 따라 내려와 우리 차도 옆에서 서성거렸습니다.
옆문이 열리자, 똑같은 복면을 한 남자가 서둘러 손짓으로 나를 불렀습니다. 용기를 내면서, 나는 달려갔고 내 뒤로 문이 쾅 닫히자 움찔하며 뛰어들었습니다.
그들이 차를 몰고 다시 출발할 때 밴의 으르렁거리는 엔진과 함께 제 맥박이 쿵쾅거렸습니다. 등에는 최소한의 불빛만 있었고, 저는 남자로부터 가장 먼 구석에 앉아 제 가방을 움켜쥐고 시큼한 냄새를 무시하려고 애썼습니다.

 

"제 남편은 괜찮나요?" 라고 물어봤어요.
그 남자는 마스크를 벗었고, 그의 눈은 거칠고 충혈되었습니다. 그가 나에게 달려들자 저는 숨을 헐떡였습니다.
그가 저를 꼼짝 못하게 했고, 제 비명소리가 밴에 울려 퍼졌습니다. 그가 제 팔에 이빨을 박아넣고 살덩어리를 뜯어냈을 때 말이죠.
그는 제게 재갈을 물리고 절 풀어주었어요. 
"넌 그 사람과 맛이 다르군" 그는 실망감에 으르렁거리며 제 피를 뱉었습니다.
"아니, 전 그와 같은 '유형'이 아니에요 "라고 나는 이 야만적인 행위에 떨면서 말했습니다.
"그와 같은 사람이 더 있나?"
"그가 당신에게 말 안했나요?"
"너가 정확하게 말해봐."
"그가 그 '유형'의 마지막 사람이에요. 자연재생을 기다리지 못한 사람들이 그들을  뼈까지 다 먹어치웠으니까요."
그는 욕을 하고 옆으로 침을 뱉었어요.

 

그를 주시하면서, 저는 침착함을 되찾기 위해 일어나 앉았습니다. "출혈이 심해요. 뭘 좀 해봐요, 기절할 것 같아요."
그는 소매를 뜯으며 투덜대며 거칠게 제 팔에 감아주었고, 저를 움찔하게 만들었어요. 닉스에 대해 다시 묻기도 전에, 그는 제 무릎에 수갑을 던져 저를 놀라게 했어요.
"뒤로 수갑을 채워."
"저는 제 의사로 여기 있는거예요."
"너가 수갑을 채우지 않으면 내가 할 거야"라고 그가 쏘아붙였다.
움찔했지만 제 입장을 고수했어요. " 이봐요, 저는 지금 매우 고통스러워요. 그리고 제 남편을 보고 싶어요. 도망갈 수도 없고, 그러고 싶지도 않을 거에요. 제가 물약을 만들길 원하신다면, 당신—"
"너가 물약을 직접 만드는게 아니야. 어떻게 만드는지 나한테 알려줘."
"그러면 안돼요. 그건 제가 수없이 해왔던 섬세한 과정이거든요. 당신은 그걸 한번도 안해봤잖아요. 실수 한 번 하면 다 망가져요."

 

그는 할 말을 잃은 듯 입술을 씰룩거리며 나를 노려보았어요.

"너.. 망할 가방이나 내놔."
그는 그 가방을 털고, 거칠게 뒤지기 시작했어요. 
"조심하세요!" 제가 소리쳤어요. "재료가 안에 있어요!"
그는 나를 무시한체 가방을 샅샅히 뒤지다가 옆으로 밀어넣고 화를 내며 앉았어요. 

"움직이지 마."
"안 그럴게요." 몇 초 후에 저는 다시 물었습니다. "제 남편은 괜찮나요?"
"무슨 대답을 원해? 그는 고통도 못느끼잖아, 정확히 뭐가 궁금한건데?"
"그는 겁이 많아요."
"그렇다면 아마 겁에 질려있겠지. 이제 좀 입다물어."
그의 무뚝뚝한 대답이 마치 뺨을 때리는 것처럼 느껴졌고, 저는 더 이상 그를 화나게 하지 않기 위해 애썼습니다.
밴이 흔들리며 멈춰섰고, 그 남자는 문을 열며 날 밖으로 확 잡아당겼어요. 그가 내 다친 팔을 잡아 비명을 질렀지만 그는 운전석에서 내려오는 나이 들어 보이는 남자에게 시선을 돌리며 전혀 개의치 않아했습니다.  

 

그 나이든 남자는 내 다친 팔의  핏자국을 빤히 쳐다보았어요.

"뭐야...벌써 한 입 먹었어?"
"그들은 맛이 같지 않아요."라고 젊은 남자가 투덜거렸다.
"이 멍청한 놈아! 모든 걸 망칠 수도 있었잖아! 약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한다고!"
"아빠, 전..."
어느새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찢어지는 듯한 소리가 들렸고 어린 남자가 땅에 쓰러졌어요. 
나는 숨을 헐떡이며 뒤로 물러섰고, 믿을 수 없다는 듯이 두 눈이 휘둥그레졌고 노인의 손에 들려 있는 총을 바라보며 경악했습니다.
"빌어먹을 바보같은 놈."라고 그가 시체를 향해 중얼거렸습니다.
"당신... 방금 당신 아들을 죽인건가요?" 제 목소리가 떨렸어요.  
그가 제 가방을 붙잡았어요. "잘 죽었어. 고기가 더 남겠군." 그는 저택 옆쪽으로 총을 겨누고 손짓을 했어요. "저쪽으로 가."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상황은 심각해졌고 , 저는 화난 남자를 거슬리게 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는 날 그의 앞에 세우고 어깨에 총을 들이대면서 지시에 따르라고 위협하며 계속 걷게 했습니다.  

 

우리는 집 뒤쪽에 있는 헛간에 도착했고, 문이 삐걱거리며 열렸고 전등이 깜박거렸어요...피가 가득한 탁자 위에 있는 두개골을 보고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안 돼!" 나는 떨리는 손으로 남편의 남은 잔해를 어루만지며 달려갔습니다. "아, 닉스…"
"뒤로 물러서!" 그 남자가 나를 바닥에 내동댕이쳤습니다. "아무것도 만지지마!"
"당신이 그를 죽였어요!" 흐느꼈어요.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요! 당신이 그를 다 먹어버렸잖아요!"
"헛소리 하지 마"라고 그는 이를 악물고 말했다. "그가 뇌만 온전하면 재생이 가능하댔어. "
저는 떨리는 손으로 눈물을 닦았어요. "뇌가 아직 남아 있어요?"
"내 바보같은 아들놈이 그걸 먹지 못하게 막아야 했어." 그는 절 총으로 겨누었습니다. "저기 서 있어, 기둥으로 돌아가."
일어섰어요. "아뇨, 전 --"
"시키면 시키는대로 해 !"

 

전 움찔했어요. 그는 무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저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리고 그는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절 믿게 해야 했어요.
"아저씨, 저만 이 물약을 만들 줄 알아요. 당신은 고기를 원하고, 나는 내 남편을 원해요. 닉스와 저 둘 다 당신과 함께 살면서 당신에게 끝없는 고기를 줄게요. 그러니 제가 그를 다시 데려올 수 있게 해주세요."
그의 눈에서 망설임이 보였고 저는 계속 말했습니다. "전 이걸 수없이 해왔기 때문에, 당신에게 가르쳐 주는데 시간을 낭비하기보다는 제가 바로 만들면 더 빠를 거예요."
"좋아, 그렇게 해. 지금 바로 해." 그가 내 가방을 탁자 위에 떨어뜨렸어요. "저놈이 우리에게 가마솥과 마대가 필요하다고 말했었어. 이거 맞아?"
그는 제 것의 절반 크기의 가마솥과 개조된 다리처럼 생긴 마구를 가리켰습니다.
"솥이 너무 작아요. 완전히 재생되진 않을 거예요."
"저놈이 자기는 위에서 아래로 재생한다고 말했어. 어차피 난 다리가 싫으니까 괜찮아."
"좋아요, 그 밑에 불을 지피고 2피트 위에 마구를 매달아 주세요."
그가 일을 할 때, 나는 남편의 머리맡에 가방과 재료들을 내려놓았습니다. "닉스, 내 말 들려? 괜찮아질 거야"라고 나는 속삭였다.
저는 그의 두개골을 잡고, 그의 부서진 턱을 조심스럽게 조절했고, 그것을 마구에 부드럽게 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이 약의 특별한 조리법에 따라 솥을 채우고 특별한 재료들을 집어 넣었어요.
"끝났나?" 그 남자는 물었습니다.
"네."
"그를 약에 푹 담궜어?"

"아니, 아니에요. 증기를 쐬야 효과가 있는거예요."
"좋아." 그는 총을 겨누었습니다. "저기 서서 기둥에 기대."
"아니요. 전—"

그가 권총으로 제 머리를 때렸고 전 땅바닥에 쓰러지며 비명을 질렀어요. 
"내 말을 거역하지 마."라고 그가 으르렁거렸습니다. 
"난 아무것도 안 할 거예요!" 나는 그에게서 물러나며 말했습니다.
"이제 니 역할은 끝났어. 넌 내 손님이 아니라 노예야. 거기 서 있어. 안 그러면 니 남편으로부터 떼어 놓을거야."
전 닉스와 떨어지기 싫어서,  그 남자가 저를 가마솥 맞은편 기둥에 묶을 때 불안한 표정을 지으며 가만히 있었어요.
"언제쯤 먹을 수 있을까?"라고 그가 물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가장 먼저 자라는 것을 먹어버리면, 더이상 자라지 않을 거예요. 다 될때까지 기다리세요. "
"난 충분히 기다렸다고!"

 

"알았어요. 그의 눈은 약 15분 후에 자랄 거예요. 그건 드셔도 돼요."
그 15분 동안, 우리는 침묵 속에서 내 불안한 심장의 리듬에 맞춰 물약에 끓어오르는 닉스를 응시했습니다. 피로와 고통이 지배하기 시작했고, 불편한 자세를 고쳐가면서 신음을 참았습니다.
그 남자는 닉스의 눈구멍 안에 희미한 불빛이 보이자 숨을 헐떡거렸고, 가까이 가면서 징그러운 소리를 냈습니다.
"잠깐만, 좀 더 기다려요."라고 내가 말했습니다.
"빌어먹을" 그가 손을 뻗어 쭈글쭈글 솟아오르는 눈을 퍼내면서 말했습니다.

그는 신음소리와 함께 그것들을 입에 넣고 크게 씹었고,  손가락을 핥고 눈구멍을 빨면서 두개골 자체를 핥기 시작했고 저는 그 모습이 역겨워 외면했습니다.
1분 후, 숨이 막혀 쌕쌕거리는 소리가 들렸고, 뒤를 돌아보니 부어오른 보라색 입술을 한 그가 목구멍을 움켜쥐었습니다.

5초 후에, 그는 영원히 잠들었어요.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즉각적인 위험이 사라지자, 저는 주저앉은 자세로 미끄러져 내려갔고, 닉스가 다시 살아나기를 기다렸어요.


"루? 내 말 들려? 제발 일어나."

 

나는 헛간 바닥에 누워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나를 내려다보고 있는 닉스를 보고 눈을 떴습니다.
"닉스!"
저는 그를 껴안기 위해 일어나 앉았지만, 그는 그의 손과 잘린 몸통을 더듬으며 당황했어요.
"독약, 기억나?" 그는 희미하게 웃었지만 그의 눈에는 정신적 충격이 드러났어요. 
"괜찮아요?"
"응, 당신 덕분이야. 
하지만 루, 당신은 다쳤으니 병원에 가야 해."  그의 미소가 사라졌어요.
"그건 쉽지만, 닉스 당신 정말 괜찮은거 맞아요? 산 채로 잡아먹혔잖아요!"
그는 몸서리쳤어요.

"응, 다시는 그런 일을 겪고 싶지 않아. 당신을 만나기 전 날들이 생각났어."
저는 그를 꼭 껴안았습니다. "전 테이블 위에 있는 당신의 두개골을 보았을 때 너무 무서웠어요. 당신을 잃은 줄 알았어요."
그는 내 어깨에 머리를 기댔어요. "루, 다시 내 두개골을 벗겨내서  재생시킨 다음에 .. 우린 이제 은퇴해야 할 것 같아."
나는 놀라서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정말요?"
"그래, 나와 당신이 남은 인생을 버틸 수 있을 정도로 돈은 충분해. 자, 이제 여행하고, 하고싶은대로 하며 살자... 보통의 커플들이 사는 것처럼."
내가 다시 그를 꽉 껴안자 그는 낄낄 웃었다. "사랑해!"
"나도 당신을 사랑해요."

 

 

원출처